전립선클리닉 정직한 진료와 전인적 치유를 지향하는 참좋은친구 박애병원을 소개합니다.
Home - 질환별클리닉 - 전립선클리닉

잘먹는 것... 그 다음의 행복

편안한 삶! 비뇨기관 남.녀.노.소 모두가 가지고 있는 중요한 기관입니다.
모든 질병이 그렇듯 치료나 수술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의사의 경험과 실력입니다. 참좋은친구 박애병원은
평택 최초의 종합병원으로 60여년의 시간속에 수많은 치료와 수술로 축적된 경험으로 정직한 진료와 전인적 진료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의사의 경험이 좋은 결과를 만든다.

01

전립선비대증이란?

전립선비대증이란 남성들의 전립선의 크기가 비정상적으로 증가하면서
소변을 보는데 불편하거나 이상이 생기는 것을 전체적으로 아우르는 증상입니다.
일반적으로 나이가 들면서 전립선은 커지게 되는데 이때 요도를 압박하고 방광쪽을 자극하면서 증상이 발생합니다.
이러한 전립선비대증은 질병이라기보다는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생기는 노화과정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중.장년층에서는 고혈압이나 당뇨, 고지혈증 및 비만 등의 대사증후군과 관련성이 있습니다.

02

전립선비대증의 고민증상

이런 증상으로 고민하신다면 『비뇨의학과 전문의의 진료』와 검사가 필요합니다.

03

전립선 비대증의 치료

플라즈마기화술

화상으로 인한 주변 조직 및 출혈을 예방하기 위한 저온의 플라즈마를 이용해
전립선 내부의 조직을 태워서 건조시켜 축소시킴으로써 요도공간을 확보하는 방법입니다.

유로리프트

비대해진 전립선을 좌우로 묶어 고정하는 국소마취 수술로 짧은 수술시간과 절개하거나 태우는 방식이 아니기 때문에
수술 후유증이 적고, 반영구적이고 빠른 치료과정과 간편해서 부담 없는 치료방법입니다.

방치하면 대사기능을 손상시키는 치명적인 질환!

01

요로결석은?

요로결석은 신장이나 요관 및 요도에 돌처럼 단단한 물질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신장(콩팥)에서 만들어진 결석이 소변 이동경로를 따라 내려가는 과정에서 요로를 막아 소변의 흐름을
막고 이로 인해 심한 통증과 수신증, 요로감염을 일으키는 질환으로 경우에 따라 신장 기능 손상을 유발합니다.

요로결석은 소변속에 포함된 여러 물질들이 결정체를 만들면서 침착되어
마치 돌과 같이 단단한 형태로 신장내에 만들어 짐으로써 증상과 합병증을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02

요로결석의 증상

요로결석으로 인한 증상은 결석의 위치나 크기 및 감염여부의 진행에 따라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옆구리의 통증: 갑작스럽게 발생하는 아주 심한 통증으로 많은 사람들이 일상에서 경험하지 못했던 통증의 수준입니다.
통증은 심하였다가 약해지기도를 반복할 수 있으며, 30-1시간이상 지속되기도 합니다.

혈뇨: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선홍색의 피가 섞인 소변을 보는 경우도 있고,
현미경으로 관찰해야만 확인되는 미량의 혈액이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탁뇨: 냄새가 나거나 눈으로 보았을 때 탁한 색의 소변이 나오는 증상이 있습니다.

오심과 구토: 결석이 요로를 막아 한쪽 신장으로 소변이 나올 수 없는 폐색을 유발할 때
소화기관에 영향을 주어 발생한 경우가 있습니다.

발열과 오한: 결석으로 인하여 2차적으로 염증이 발생한 경우,
발열과 오한이 발생할 수 있으며 요관-방광 이행부 주위로 내려간 경우 빈뇨, 절박뇨, 잔뇨감, 배뇨통 등
방광자극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한 가지만 나타나는 경우도 있으나, 보통은 여러가지 증상이 함께 복합적으로 나타납니다
반면, 아무런 증상도 느끼지 않다가 우연히 검사를 통하여 발견되기도 합니다."

03

체외충격파쇄석술 치료

대부분의 요로결석은 신체 외부에서 높은 에너지의 충격파를 발생시켜
신장 결석이나 요관 결석에 집중적으로 발산하여 결석을 분쇄한 후 소변으로 배출되게 하는 비침습적인 방법으로 제거합니다.
보통은 마취나 입원이 필요하지 않으며 안전하고 효과적인 치료방법입니다.
시술전에 정확한 검사를 통하여 결석의 위치를 확인하고 정확한 위치에
충격파를 결석에 가하여 작은 조각으로 분쇄하여 자연적으로 배출하게 합니다.

싸이월드 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