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정직한 진료와 전인적 치유를 지향하는 참좋은친구 박애병원을 소개합니다.
Home - 고객감동 - FAQ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강직성 척추염은 고칠 수 없는 병인가요?
질문 강직성 척추염은 고칠 수 없는 병인가요?
답변

강직성척추염이란 척추에 염증이 생겨 뻣뻣해지고 관절의 움직임이 둔해지는 병입니다. 과거에는 남성에게 주로 발생했지만 지금은 남녀를 가리지 않는 고질병입니다. 강직성 척추염의 증상은 여러 군데서 동시다발적으로 나타나는데, 허리, 엉덩이, 발꿈치, 발바닥, 앞 가슴뼈 등 다양한 부위에서 통증을 유발합니다. 허리통증의 경우 계속해서 움직이거나 운동을 하면 증세가 호전됩니다.강직성척추염의 원인은 아직까지 정확히 밝혀지지 않고 있습니다. 유전적 요인을 포함해 감염, 과로, 외부 충격 등에 의해서도 발병할 수 있다고 여겨지는 상태로 여러 요인들이 보고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불치병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강직성척추염은 여러 약제와 운동치료를 통해 어느 정도 증상을 호전시킬 수 있습니다.약물치료는 통증과 뻣뻣함을 감소시키고 운동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며 좋은 자세를 유지하고 정상적인 활동을 하도록 도와줍니다. 여러 약물이 사용되지만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제가 가장 많이 쓰입니다. 수술치료는 강직성척추염 치료에는 별로 이용하지 않으나, 강직성 척추염으로 굳어진 고관절, 어깨관절, 무릎관절은 인공 관절 치환술을 시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추천 소스보기 
목록
- 이전글 : 병원에 가면 언제든지 MRI촬영이 가능한가요? 2018-08-17 11:43:37